여러분이 호갱노노 보는법을 검색한 이유는 부동산에 대한 관심들이 많아지는것도 있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점 관심사가 재태크인 것도 있겠죠? 오늘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앱으로도 유명한 호갱노노 사용법, 보는법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호갱노노 사이트

호갱노노 사용법 5가지 총정리

호갱노노는 컴퓨터로도 볼 수 있고, 모바일 앱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모바일로 사용합니다.

https://hogangnono.com/

 

호갱노노 - 아파트 실거래가 1등 앱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와 시세를 지도에서 한눈에! 가장 많이 오른 아파트, 인기 아파트 등 아파트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hogangnono.com

 호갱노노는 실시간 인기 아파트 등 단기 트렌드 파악에 용이한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갱노노 말고도 아실, 집닥, kb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어떤 아파트에 관심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호갱노노 사용법 5가지 총정리호갱노노 사용법 5가지 총정리

또한 실시간 인기 아파트와 인기 지역을 파악할 수 있고 특저 지역을 화면에 띄우고 분석 도구를 누르면 그 지역에 관한 여러가지 빅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니다.

1. 가격변동

최대 3년 전부터 현재까지 얼마나 변동이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공급

과거 3년 전부터 앞으로 3년 후까지 입주 물량에대해 살필 수 있습니다.

3. 상권

내가 관심있는 물건 주위로 형성된 상권의 규모와 그로 인해서 얼마나 살기 좋은지 판단합니다.

4. 인구

순인구 이동을 통해서 이 지역의 3년 전부터 인구가 얼마나 줄었는지 혹은 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느는쪽이 좋겠죠. 그만큼 수요가 있으니까요.

5. 전세/매매

제일 잘 활용중인 부분입니다.

호갱노노 사용법 5가지 총정리

특정 단지의 상세페이지에서 그래프 위의 매매/전세 탭을 누르면 시점별 매매가와 전세가의 차이가 나옵니다. 만약에 레버리지 투자 중 전세금을 이용합 갭을 이용하신다면 파악하기 쉽습니다.

호갱노노 사용법 5가지 총정리

예를들어 위와같은 그래프의 아파트는 1,300만원을 가지고 아파트를 구매할 수 있겠네요.

 

어떠신가요? 호갱노노 보는법 쉽죠? 요즘은 유로사이트들이 많은데, 이런 정보를 제공하면서 무료라니,, 저는 너무 잘 애용하고있습니다. 호갱노노 사용법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익숙해지면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죠.

저같은 경우에는 다른 어플보다 지도도 보기 편해서 호갱노노 지도로 전부 보고 있답니다. ㅎㅎ

 

 

함께보면 좋은 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부터 설치 그리고 몇 가지 설정 팁을 준비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을 다운해서 사용하면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pay, 메이커스, 패션, 주문하기 등

iiillliii.kr

애드센스 멀티플렉스 광고 알아보기

 

애드센스 멀티플렉스 광고 알아보기

목차 1. 애드센스 멀티플렉스 광고 뜻 애드센스에 최근에 생긴 새로운 광고죠. 예전에 링크과고이후에 새로 생긴 광고라서 설레는 마음입니다. 멀티플렉스란 보통 영화에서 사용하는 말이죠. >>

iiillliii.kr

가짜사나이 이근 대위 우크라이나 전쟁 참전 이유 +유튜브 인스타

 

가짜사나이 이근 대위 우크라이나 전쟁 참전 이유 +유튜브 인스타

'가짜사나이' 이근 전 대위가 우크라이나 전쟁 참전 사실을 알린 가운데 우려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건 외교문제로 번질 수 있는 위험이 있어서 사람들의 관심이 많습니다. 가짜사나

iiillliii.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